본문 바로가기

도랏슨의 일상/내가 가는 곳이 핫플

속초여행 가볼만한 곳 : 속초중앙시장

속초중앙시장

 

속초에 관광하러 들렀다면 꼭 한 번씩은 방문해 보는 곳이 속초중앙시장이에요.

 

만석닭강정 등 유명 먹거리도 많고 수산시장과 건어물, 젓갈 등 다양한 특산품들을 팔고 있어 기념품을 사기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저도 속초 여행하러 가면 꼭 한 두 번은 들르는 것 같아요.

 

 

 

1. 주차

 

https://place.map.kakao.com/8523944

 

속초관광수산시장 공영주차장

강원 속초시 수복로 191 (금호동 488-408)

place.map.kakao.com

 

 

속초수산시장 공영주차장은 시장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 있고 규모도 꽤 큽니다. 정산기도 여러대가 있어요. 

 

주말같이 사람이 몰릴 때는 어쩔 수 없이 도로까지 줄을 서기도 하지만 평일에는 쾌적하게 이용 가능한 편입니다. 주차비는 10분당 200원 정도로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에요. 

 

그리고 시장 내 한 점포에서 15,000원 이상 구매 시 30분 무료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주차권은 2장까지 사용 가능하니까 한 시간까지 무료 이용이 가능한 셈이에요.

 

주차권을 먼저 챙겨주지 않는 곳도 많으니 꼭 얘기해서 챙겨 받는 게 좋겠습니다.

 

 

 

2. 먹거리

 

속초중앙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각종 먹거리 들이겠죠.

맛있는 걸 숙소에 쟁여두고 여행기간동안 먹는 걸 좋아해서 첫날 주로 들러서 사곤 하는데요, 이곳 음식들은 식어도 식은 대로 맛이 좋더라고요.

속초중앙시장 원조감자전속초중앙시장 원조감자전
속초중앙시장 감자전 맛집

정말 맛있는 감자전 집, 원조감자전.

현재는 5,000원으로 가격이 인상되었지만 여전히 가격대비 저렴한 가격이에요.

감자전이 두툼하고 쫄깃하며 식어도 고소하고 맛있어서 꼭 들르는 것 같아요. 수요일 휴무라고 합니다.

 

 

속초중앙시장 닭강정

 

유명한 만석닭강정뿐 아니라 다양한 닭강정 집이 들어서있어요.

저는 만석닭강정은 보통맛 순살로 많이 사는 편인데요, 보통맛도 약간 매콤한 느낌이 있어서 딱 좋았어요.

그런데 꼭 뼈로만 사는 지인도 있고요.

한 번은 중앙닭강정을 사보았거든요? 

부모님은 중앙닭강정이 더 살이 통통한 느낌이어서 더 입맛에 맞다고 하시더라고요.

역시 취향에 따라 다 다른 것 같아요.

 

닭강정이 식어도 맛이 있어서 집에 갈때 사가기도 좋더라고요.

 

 

속초중앙시장 막걸리빵

 

어느새부턴가 굉장히 인기가 많은 막걸리빵이에요.

이곳은 줄을 너무 많이 서서 사기도 힘들더라고요. 한 번 일찍 가서 운 좋게 10분 정도 줄 서서 샀었는데요.

줄 서는 걸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한 번쯤 먹어볼 만 한 맛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한 조각이 굉장히 두툼하고 크기가 있으며 이것 역시 식어도 맛있고 딱딱해지지 않았습니다. 

속도 편했고요. 

오후 늦게 가면 이미 마감하고 문 닫은 적도 많이 있었어요.

 

 


 

이 외에도 새우튀김, 홍게튀김 등 튀김류, 오징어순대, 대게세트 등 유명한 먹거리들이 많이 모여있어요.

한 곳이 줄이 매우 길 경우 다른 줄 짧은 곳에서 먹어도 사실 다들 평타 이상 치는 만족스러운 맛이었습니다.

 

집에 돌아가는 날 한번 더 들러 지하 수산시장에서 신선한 문어 등 수산물을 사간 적도 있고 아귀채나 반건조오징어 등을 기념품으로 사서 선물하기도 하는 등 볼거리 살 거리가 다양해서 좋아요.

 

온누리상품권, 제로페이 거의 다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하면 더 경제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답니다!